로고



인하항공 A320F 기종교육 1기 이장건, 대한항공 합격
작 성 일
2020-05-13 오후 5:09:21
프 린 트


             

  

인하항공 A320F 기종교육 1기 이장건, 대한항공 합격



나만의 스펙을 쌓기 위해 선택한 인하항공!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 A320F 기종교육을 수료한 이장건 학생은 대한항공 취업(훈련생)에 성공했다.


인하항공은 대한민국 최초로 A320F 기종을 국비지원 훈련으로 실시하는 곳으로 실제 항공기로 실습교육을 진행하는 유일한 학교이다. 학과 교육은 인하항공에서 실습교육은 아시아나항공에서 실시된다.


한편,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 항공정비(MRO) 산업 육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한 가운데 항공정비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 항공정비사 취업에 성공한 이장건 학생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인하항공에서 A320F 기종교육을 수료한 1기 수료생 이장건 입니다.

저는 중원대학교 항공정비학과를 졸업한 후 항공시장의 변화를 인지하고 기종교육의 중요성을 느껴 인하항공에서 추가적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Q. 인하항공의 A320F 기종교육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인하항공은 실제 A320F 항공기로 현장 실습을 진행하기에 망설임 없이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내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A320F 기종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더 도입할 계획이라는 것을 듣고 확신을 얻었습니다.


Q. 인하항공에서의 교육은 어땠나요?

매 수업마다 새로운 배움의 연속이고 항상 즐거웠습니다. A320 기종 자격증과 숙련된 기술을 갖고 계신 교수님들의 학과수업과 아시아나 항공사의 정비고에서의 실습이 모두 흥미로웠기 때문입니다.


Q. 대한항공 합격에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면접에서 전공 질문을 답변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향후 대한항공에서도 A320 기종을 도입할 예정이어서 제가 기종교육을 받았다는 것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져주셨습니다.

Q. 인하항공의 기종교육을 선택할 학생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기종교육을 통해 나만의 스펙을 갖고 취업시장에 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대부분 항공정비사 면허, 항공산업기사, 토익 등을 모두 갖추고 있을 정도로 고스펙을 가진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종교육을 통하여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스펙을 가진다면 분명히 다른 지원자들 가운데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